최순실씨가 현 정권의 '비선 실세'인 것이 밝혀진 가운데 서울 주요 대학 총학생회가 성역없는 수사와 관련 책임자의 인책 사퇴, 대통령의 하야까지 촉구하는 시국선언이 번지고 있다.
 
대통령 하야·관련 책임자 사퇴 등 촉구
 
최순실씨의 딸 정유라씨의 특혜 입학의혹이 제기된 이화여대 총학생회가 첫 타자로 나섰다. 이화여대 총학생회는 26일 '대한민국, 최순실의 꿈이 이뤄지는 나라입니까'란 제목의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대 총학은 선언문에서 “선거를 통해 선출된 국가 수장인 대통령이 민주주의의 수호자가 되기는 커녕 최순실이라는 단 한 사람에 좌지우지되고 있다”며 "대통령을 포함한 관련자들을 성역없이 조사해 국정농단과 국기문란, 헌정질서 유린 등 현 사태의 진상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 사태에 대해 온전히 책임을 져야하며, 대한민국 국민이 그 자격을 인정할 수 없다면 대통령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의 모교인 서강대에서도 시국선언이 이어졌다. 서강대 학생들은 이 대학의 슬로건 ‘그대 서강의 자랑이듯, 서강 그대의 자랑이어라’를 인용하며 “선배님, 서강의 표어를 더이상 더럽히지 마십시오”라고 말했다.
 
또한 '최순실 게이트 해결을 바라는 서강인 시국선언'에서 "최순실 게이트는 정부의 공식적 구조를 왜곡한, 국기를 흔드는 중대한 위법행위"라면서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을 비선실세 최순실에게 넘겨 대통령으로서의 자격을 상실했다"고 지적했다.
 
경희대 총학생회도 시국선언에 동참했다. 이들은 "'국정농단' 비선실세의 존재가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 제1조를 정면으로 위배한다"고 전했다.
 
한양대 총학도 다음날 시국선언을 할 예정이며 동국대와 고려대 총학도 이른 시일에 시국선언을 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대학가의 시국선언이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